MIZUNO SWIM GOOGGLES 85YA11162

사진출처 : eSports






6개월동안 사용해온 나의 수경이가 흠집투성이가 되었습니다. T_T 

대쉬 한번하면 안으로 물이 스며들어오고 아무리 줄을 조여도 스타트 한번 하면 안쓰느니만 못하는 상황까지 되었어요



사진출처 : 가나수영복


여태 사용해오던 아레나 AGL 2200. 구매할때까지만해도 이렇게 튼튼해보였는데 내가 너무 험하게 사용해서 그런지 수경이 그걸 버티지 못했어. T_T 나는 안티포그를 잘 사용하질 않고 손가락으로 렌즈 안을 자꾸 만져서 그런지 안쪽에 특히나 흠집이 많아졌고, 이젠 오른쪽 렌즈로 잘 안보일 정도입니다

수경아 미안해 이제 다른수경이한테 갈께..






그래서 결국 새로운 수경을 구입! 




  (출처: 고스윔)



미즈노 수경 85YA11162를 구매했습니다. 노패킹 수경이기때문에 얼굴에 맞지 않으면 물이 잘 들어올 수도 있고 불편함을 감수해야하는 점이 있지만, 저는 얼굴형은 수경에 맞춰가리라는 집념으로 구입했습니다.


어제 처음 착용하고 수영해봤는데요, 착용감은 끝내줬습니다. 줄과 이어지는 측면이 눈 옆을 감싸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고 물도 전혀 스며들지 않았습니다. 


다만 한가지 가장 큰 단점은 시야가 매우 어둡다는 점입니다. 시야가 어둡기때문에 물속에서 멀리는 잘 보이질 않습니다. 빨간색을 처음 착용해보시는 분들한테는 어떻게 보면 약간의 공포감도 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공포영화의 시각효과를 받은것처럼 보입니다... 영화 쏘우와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의 중간 분위기 같다랄까...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색상이 맘에 안든다면 똑같은 디자인의 다른색상 수경을 고르면 될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푸른색을 좋아하신다면 85YA11112나 85YA11110등을 추천합니다.


코걸이는 ⓢ스몰 ⓜ미디엄 ⓛ라지 ⓧ엑스라지 네가지로서 세가지로 나오는 아레나 수경보다 선택권이 많아서 편리합니다. 



수경 사진 투척!













시야가 살짝 어둠긴 하지만 저는 대만족입니다. 줄을 단단히 조여도 자국이 남지 않고 편안합니다. 미즈노가 스포츠 브랜드의 역사가 깊은만큼 수경도 잘만드는 것 같습니다. (미즈노는 야구글러브밖에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글러브는 역시 미즈노가 甲...)


구입처는 남대문시장에 위치한 남도사입니다.






- 메이커
MIZUNO 미즈노(주식회사 미즈노)

- 제품번호
85YA-11162

- 상품명
ACCEL EYE CUTTER(아크세르아이캇타) 스이밍고그르미라논쿳션타이프

- 노패킹
UV컷 가공
미러 렌즈
코벨트(4 사이즈 교환식 S・M・L・X)
일본제

- 소재
코벨트:나일론계 일래스터머
벨트:스틸렌계 일래스터머
벨트 부품: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 특징

유수 저항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형태

85YA - 750에서 ACCEL EYE로 완만하게 저저항화를 향해 진화하는 모양은 한층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하여 독특하게 변모를 이루었다.

유수 흐름을 효과적으로 가르기 위한 가장자리 형태

편안하고 피부를 해치지 않는 벨트위치를 확정하면서, 없애 떨어뜨릴 부분은 모두 배제한 사이드 부분.

한계까지 떨어뜨려 가르친 코 모양

이러한 상승효과에 의해서, 85YA750과 비교해 60%이상의 저항을 낮추는데 성공했다.

따라서 급강하시의 엇갈림과 외곽의 위험을 감소, 스트림 라인 등에서 저항 저감을 실현했다.


기존 레이싱 고글이 평면에서 얼굴 근처 면적을 벌어, 힘을 분산시키려고 하던 것에 비해, 신형 고글은 얼굴 당부를 파이프 모양이 마는 것으로, 피부에의 압력이 균일하게 분산해 피팅이 향상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설계 개념에 의해 아이 컵의 컴팩트화에도 성공해, 유수 저항의 절감에도 도움이 되었다.


- 컬러
62:레드×실버 밀러

- 그 외
FINA 승인 모델
공식 대회 사용가능


하지만 독도는 우리땅



'수영 | Swi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실종합운동장 제1수영장  (1) 2012.09.15
Posted by 강태풍3
,